본문바로가기

커뮤니티

유틸리티

총장 인사말

  • HOME
  • 동문지원센터
  • 총장 인사말

을지대학교 총장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누리꾸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을지대학교 총장 홍성희입니다.
지난 2월 1일 을지대학교의 제 13대 총장으로 임명되어 대학 운영 전반을 맡게 되었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신뢰에 어긋남 없이, 오로지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총장이 되겠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개교 50주년 기념 동문의 밤’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며, 한 해 동안 동문회를 활발히 이끌어 오신 최명섭 총동문회장님 이하 임원진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속에 을지대학교는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가고시에 강한 대학이란 자랑은 어느덧 학교의 전통이 되어 ‘간호사 국가고시’ 17년 연속, ‘1급 응급구조사 국가고시’ 7년 연속, ‘안경사 국가고시’ 3년 연속 100%합격이란 역사를 써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난 속에서도 2015년 4년제 대학 취업률 전국 1위를 달성했으며, 최근 3년 연속 취업률 평균 80%이상을 기록한 명실상부한 보건의료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6년 방글라데시 국립병원 건립에 컨설팅 주관사로 선정되며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같은 자랑스러운 성과와 전통은 모두 동문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동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친애하는 동문 여러분!
동문회는 대학을 떠나 사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수많은 동문들이 후배들에게 을지의 가치를 끊임없이 공급하는 ‘탯줄’과도 같습니다. ‘탯줄’이 아기에게 어머니의 영양분을 전달하는 생명줄인 것처럼, 동문회는 후배들에게 ‘을지인’의 긍지와 연대의식을 불어넣어주는 생명줄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을지대학교는 동문과 모교간의 소통과 유대감 강화에 역점을 두고 동문회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입니다.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활성화해 동문과 대학 간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각종 동문관련 모임을 통해 서로 얼굴을 맞대고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넓혀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동문과 모교 간 소통 및 교류 강화는 을지대학교의 반세기 전통을 계승하고, 을지대학교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지난 반세기를 여러분과 함께 걸어온 것처럼 앞으로도 새로운 역사를 동문 여러분과 써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을지대학교의 미래 100년을 동문 여러분과 같이 꿈꾸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을지대학교 총장 홍성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