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을지대학교 총장 홍성희입니다.
지난 2월 1일 을지대학교의 제 13대 총장으로 임명되어 대학 운영 전반을 맡게 되었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신뢰에 어긋남 없이, 오로지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총장이 되겠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개교 50주년 기념 동문의 밤’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며, 한 해 동안 동문회를 활발히 이끌어 오신 최명섭 총동문회장님 이하 임원진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친애하는 동문 여러분!
동문회는 대학을 떠나 사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수많은 동문들이 후배들에게 을지의 가치를 끊임없이 공급하는 ‘탯줄’과도 같습니다. ‘탯줄’이 아기에게 어머니의 영양분을 전달하는 생명줄인 것처럼, 동문회는 후배들에게 ‘을지인’의 긍지와 연대의식을 불어넣어주는 생명줄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을지대학교는 동문과 모교간의 소통과 유대감 강화에 역점을 두고 동문회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입니다.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활성화해 동문과 대학 간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각종 동문관련 모임을 통해 서로 얼굴을 맞대고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넓혀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동문과 모교 간 소통 및 교류 강화는 을지대학교의 반세기 전통을 계승하고, 을지대학교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지난 반세기를 여러분과 함께 걸어온 것처럼 앞으로도 새로운 역사를 동문 여러분과 써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을지대학교의 미래 100년을 동문 여러분과 같이 꿈꾸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을지대학교 총장 홍성희 배상